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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일기/생활꿀팁 및 정보이야기

카드 분실 했을 때, 일괄 신고 하세요!

by 엘리하나 2023.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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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엘리하나입니다.
작년 여름에 지갑을 잃어버려서 난감한 적이 있었어요. 
중요한 카드도 많이 들어있었고, 신분증까지 엄청 속상했죠.
요즘에는 카드를 한 장만 쓰는 게 아닌 사용 용도에 따라서 분류해서 쓰다 보니 카드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전화해서 신고하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금융위와 여신 금융협회는 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봅시다.
 

카드 분실 일괄 신고 서비스

 
 

카드 분실일괄신고 서비스란?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

*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가 필요

 

  • 여신금융협회

> 신고 절차 및 대상카드
 

출처 : 여신금융협회

 
> 신고 접수처

 
 

  • 어카운트 인포

현재 어카운트 인포는 앱으로만 일괄 신고가 가능하며, 내년 상반기 어카운트 인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고 접수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신고 절차 및 대상카드
 
어카운트 인포 앱 > 내 카드 한눈에 > 분실 카드 한 번에 신고하기

* 다만, 분실 일괄신고를 접수한 후에는 신고 일괄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분실 신고 취소 시 각 카드사 분실신고센터로 연락해야 됩니다.

 

출처: 금융위원회
출처 :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에서는 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해서 신고 접수 시간과 과정이 단축 돼 소비자 편의가 높아지고 도난 분실 피해 금액도 감소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편리한 서비스가 많아지는 것도 좋지만, 소중한 카드나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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